unity api part 1 02 unity scripting api from Walker Boys on Vimeo.

이번 동영상은 유니티 스크립트언어 API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목의 뉘앙스로만 따지면 API가 어떤 것이 있는지, 핵심 API는 뭔지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 같지만, 사실 이번 동영상은 Unity API reference를 어떻게 찾아볼 것인가가 초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Unity Reference(VS의 MSDN)를 참고하기 위해서는 유니티 엔진상에서 Help탭 - Scripting reference를 누르시면 됩니다. 왼쪽에 보시면 검색창이 보이는데요. 동영상과 같이 Input을 입력한 뒤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검색을 하면 무수하게 많은 Input 관련 정보들이 뜹니다. 거기서 Input을 클릭합시다. 똑같이 Class variable인 mousePosition을 눌러봅시다. 정의에 따르면 현재 마우스 포지션의 값이라고 합니다. 픽셀 좌표구요. 원점은 화면 왼쪽 아래입니다. 

(2:02)JavaScript로 짜져 있는 소스코드가 보입니다. 소스코드 오른쪽 위를 보시면 JavaScript라고 되어 있는 리스트박스가 보이실텐데 그걸 눌러보면 C#과  Boo가 보입니다.

예제 소스가 여러 언어로 되어 있다는게 참 마음에 드는군요. 이번 동영상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particle;
void Update() {
if (Input.GetButtonDown("Fire1")) {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if (Physics.Raycast(ray))
Instantiate(particle, transform.position, transform.rotation) as GameObject;

}
}
}

<필기내용>

Help -> Scripting reference -> Window browser opened up. Same as MSDN for Visual Studio.

You can get an example source code.

(2:02) Sample - Mouseposition. and you can change programming language through listbox on the right-top of the screen. 

you got three options, under the scripting option, you can search input.

F1 -> Scripting window.


Posted by hp-david
,